제 블로그를 찾아주시는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부탁드릴 것은 '글'과 '사진' 어떠한 것도, 링크 외에, 퍼가시는 것을 '절대' 금합니다. 만약 이를 위반하실 경우 저작권 위반으로 고발 당하실 수 있습니다. 저도 모르게 가져가 버리는 이들이 있어서 그러니 이해부탁드립니다. 불미스러운 일이 없도록 협조 부탁드립니다.

그 유명한 god의 어머님께... '어머니는 짜장면이 싫다고 하셨어~' 그런데 어머니는 정말로 짜장면 대신 깐풍기를 좋아하셨더라는... 썰렁한 농담으로 글을 시작해봅니다. 이번에 일산 대화에 있는 레이킨스몰의 중화요리집 중산에 다녀왔습니다. 일산에 중식요리집이 몇 군데 있지요. 제 블로그를 참고하셔서 선택의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우선 레이킨스몰중산의 외관입니다. 아쉬운 것은 그리 차이나풍으로 다가오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겉에서 보기에 그런 느낌이 들었으면 조금은 더 괜찮았을 것 같았어요. 


중산 찾아오는 방법


그리 어렵지는 않습니다. 대화 방면으로 호수공원을 지나 레이킨스몰 2층에 있습니다.
참고하시고 찾아가시는데 어려움을 느끼시지는 않으시길 바랍니다. ^^



■ 중산의 가게 내부를 공개합니다~~~!!!


우선 중산의 가게 내부를 공개하기 전에 미쳐 공개못한 외부의 사진입니다.
음식조형물도 있더군요~ 다들 실제음식같이 아주 맛있게 만들어져있었어요~
요거 중에서 무얼을 먹을까 궁금했습니다.
 

아무래도 짬뽕의 시대인가? ㅡ,.ㅡ;;

자... 이제 드디어 중산의 내부를 공개하게 되었습니다.
입구에서 내부가 다 보이네요~
은은한분위기의 조명이 식당의 분위기를 말해줍니다.
 

인테리어가 차분하니 고급스럽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홀의 맨 끝으로 가면 개별룸같은 공간이 있었습니다.
4인실인데요~ 아늑하니 좋았습니다.
어린아이들이나 가족끼리 와서는 이 자리를 이용하면 좋을 것 같았습니다.


대형룸도 하나 있어요~
이곳도 어느정도 독립성이 보장되어있어 가족모임에 괜찮을듯합니다.


자~ 구경 잘하셨습니까?
그러면 이제 음식사진이 나오겠습니다. 준비하시고~~~


■ 중산이 자신스러워하는 요리들은 무엇일까요?

우선 메뉴판입니다. 멋진 중화요리가 그득그득합니다.
여기 있는 것 다 먹어봤으면 하는 바램이 가득하지만 현실은 그게 아니라 안타깝네요 ㅠㅠ 

기본적인 테이블 세팅은 이러합니다. 상당히 정갈하네요.  


기본반찬들~ 요녀석들 맛있었습니다. 
입안을 개운하게 해줘서 더 많이 먹을 수 있게 해주더군요. 고마운 놈들입니다.  




 
자 이제부터 본격적인 요리입니다.

첫번째 요리 칠리소스 중새우


매콤달콤한 칠리소스에 오동통한 중새우 튀김이 만나 환상궁합을 보여준 요리입니다.
소스가 진짜 맛있더라구요~
매콤달콤을 딱 맞추기 어려운데 정말 맵지도 달지도 않은 그 중도의 맛이란! 맛있었습니다.


새우도 살이 꽉차서 씹는 느낌이 드니까 좋더군요. ㅋㅋㅋ
제가 새우를 워낙 좋아해서 그런지 몰라도 정말 추천하고픈 그런 요리였습니다.

 

다음요리는 유린기!


유린기... 마치 중국사람 이름을 연상시키던데요? ㅋㅋ
닭고기를 튀겨서 폰즈소스같은 소스와 다진고추를 곁들여낸 요리였습니다. 
바삭한 닭튀김과 소스와 고추의 맛이 잘 어울리더군요.


닭튀김이 원래 기름진거라 느끼하잖아요.
근데 소스에 적셔 청양고추와 함께 먹으면 전혀 느끼하지 않고 정말 담백하면서도 매콤한 맛이 납니다.

매운것도 그닥 심하지 않아서 어느정도 매운거 드시는 분한테는 별 무리없을꺼예요~
신라면도 매워서 못드시는 분들이라면.. 좀 고민해보시구요.


볶은 마늘고 파와 고추들.. 매워보이지만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매콤하게 입맛을 돋구어주는 역할만 할 뿐이지요~

 

 


중국집에서 이것 안 먹고 가면 안 되지요. 자장면과 짬뽕입니다. 
어떤 요리를 먹어도 마지막에 요걸 먹어주지 않으면 왠지 끝이 허전하지요.

 
윤기가 자르르르르르~~~

 
쓱~~ 비셔서 후루루~~룩 하고 마십니다. 조미료맛이 거의 느껴지지 않는 개운한 자장면입니다.
뭐 사실 자장면은 어느곳이나 그리 다르지 않지만요. 그래도 미묘한 차이가 있다는 것! 

 

자장면과 함께 중국집 양대지분 소유자 해물짬뽕이지요. 
새우와 조개, 표고버섯, 오징어, 죽순, 갖은 야채들이 들어 있습니다요 ㅋ


솔직히 보통 짬뽕들은 야채나 오징어 같은 것 거의 안 먹는데 싱싱함이 없어보여서인데,
이번에 먹어본 짬뽕은 확실히 재료들이 싱싱하더군요.
특히 조개는 해감을 잘해서인지 뻘이 하나도 안 나오더군요.  못하는데는 조개가 진짜 별루거든요.


개운한 해물맛이 진해서 또 먹고 싶은 짬뽕이었습니다. 
국물이~~~ 끝내줘용~~~~~~

이렇게 다 먹은 후~
아이스아메리카노를 후식으로 주더군요. 직원분이 센스있게 테이크아웃용으로 주셨습니다. ^^

이것들고 레이킨스몰에 있는 다른 상가들을 구경 다니기에 딱이더군요.
센스~~~


전반적으로 괜찮았습니다. 일단 음식으로서 맛은 합격! 서비스도 합격!
좀 안타까운 것은 조금 분위기가 차이나 분위기였다면 어땠을까? 하는 여행에 목마른 투정을 부려봤습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주엽2동 | 중산
도움말 Daum 지도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meina0515.tistory.com BlogIcon 장화신은 메이나 2011.06.09 08:5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 음식점 체인인가요? 왠지 서울 저희 동네에서도 본 듯한데...
    아메리카노 후식으로 주는 게 정말 센스있네요^^ㅎ

  2. Favicon of https://pjsjjanglove.tistory.com BlogIcon 영심이~* 2011.06.09 09:1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으.....아침으로 짬뽕을 먹었으면 참 좋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ㅎㅎㅎ

    그리고 마지막 테이크아웃 아메리카노 진짜 마음에 드네요 ^^

  3. Favicon of http://pinksanho.tistory.com BlogIcon pinksanho 2011.06.09 09:3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으앗ㅋㅋㅋ 아침부터 테러당하다니 !!!! 잔인하셔~~~
    짜장면이랑 짬뽕..으..정말 이것저것 보여주시는데로 다먹고싶어요 ㅡㅜ
    아메리카노도 주신다니 ㅎㅎ 만족스러운 집이네요 ㅎㅎ

  4. Favicon of http://blog.hscity.net/ BlogIcon 화서함 2011.06.09 11:2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 다참았는데

    제가 제일 좋아하는 새우...

    거기에 제일 좋아하는 소스 칠리소스 ..

    무너 졌습니다 어느새 저의 배는 꼬르륵....

    너무해요 ㅠㅠ

    이렇게 맛있는걸 올리면 눈이 돌아가요 !!

  5. Favicon of https://rosadaddy.tistory.com BlogIcon 로사아빠! 2011.06.09 14:2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칠리새우 아주 맛있는데,,
    점심먹엇는데도 배고파지는 사진이군요~ㅎ

  6. Favicon of https://moana.tistory.com BlogIcon 쪼매맹 2011.06.09 15:3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칠리새우.완전 맛있겠어요.흑흑.
    잘보고가요.. 배고파다.흑

  7. Favicon of https://9days.tistory.com BlogIcon 원영­­ 2011.06.09 15:3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중식 엄청 좋아해서.. 일주일에 두세 번은 먹는 것 같습니다.
    생각해보니 집에 가보면, 중국집 쿠폰이 모여서 탕슉! 한 그릇 먹을 정도는 될 것도 같은데..음!

  8. Favicon of https://yisunmin.tistory.com BlogIcon 선민아빠 2011.06.09 16:0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열치열로 따뜻한 해물짬뽕국물 먹고 싶어지네요~~

  9. Favicon of https://somdali-photo.tistory.com BlogIcon 솜다리™ 2011.06.09 19:3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런 요리집에 가면... 짜장면 양도 조금 나오더라구요^^

  10. Favicon of http://jennifer0210.blog.me BlogIcon 피아노쌤 2011.06.16 23:4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완전 식욕을 자극하는 사진들~~~ㅎㅎ
    정말 가게 인테리어가 아쉬우면서도 깔끔한것 같기도 하면서도... 애매해요...^^;

  11. Favicon of https://raonyss.tistory.com BlogIcon 라오니스 2011.06.21 08:2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음식들의 자태가 참으로 곱습니다..
    유린기.. 저거 한 번 먹어보고 싶습니다... ㅎㅎ